먹기
소고기 안창살 굽쨔 먹쨔 읏~쨔~!
( 〃..)
2020. 9. 18. 13:03
소고기 안창살 굽쨔 먹쨔 읏~쨔~!
안창살은 거의 처음먹어보는듯한...; 안창살을 따로 사먹진 않았었는데, 콧코에서 사다주신 안창살. 굽짜 먹짜 읏~쨔! 간만에 소고기 고기고기. 근데 안창살이.. 질긴건 아닌데 뭔가 꽉찬 고기 느낌이다.
질긴건 아닌데 뭐랄까 쫀쫀한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왜케 맛없게 보이냨 맛있긴했는데, 생각보다는 맛있진 않아서 안창살은 이제 안사먹을것 같다. ㅋㅋㅋ 고알못. 삼겹살이 난듯. ㅋㅋㅋㅋ 고기를 막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 가끔 삼겹살이나 먹어주면 고기는 충분.
그래도 간만에 소고기 먹으니까 든든~ ㅋㅋㅋㅋ 뭐 한것도 없는데 괜히 든든. 추석된다고 채소값이 어마어마하던데, 고기가 오히려 더 싼듯.. ㄷㄷㄷ
안창살은 내장을 붙들고 있는 근육이라고 한다. 엄밀히 따지면 '고기' 는 아니라네? 돼지고기 갈매기살 과 같은 부위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한다. 소 한마리에 안창살은 1~2kg 내외로 나와서 특수부위라는데.. 나오늘 특수부위 먹은거? 오.. 고기보다는 내장으로 분류 되는 부위라고 한다. 그래서 그런가. 내스타일은 아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담백하고 육즙이 풍부한 부위라고 한다.. 담백한 부위구나. ㅋ 난 돼지고기도 갈매기살은 별로 안좋아하는데, 이녀석도 ... 그닥... 아 물론 먹을때 맛있게 잘 먹긴 했지만, 내돈주고 사먹진 않을것 같다. 헤헹.